해마로푸드서비스 기업분석
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좋은글

해마로푸드서비스 기업분석

by 급등일보 주식뉴스 2019. 8. 20.

해마로푸드서비스의 사업부문은 크게 3가지입니다.

프랜차이즈사업(맘스터치, 붐바타) / 식자재유통 / 소비재 제포 및 판매업(슈가버블)

매출구성을 보면 프랜차이즈 유통에서 대부분의 매출이 나오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랜차이즈 유통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맘스터치는 모두가 잘 아시다시피 한국에서 잘나가는 햄버거 업체입니다.

햄버거에 대해서 무관심한 분들도 길거리를 돌아다니시며 위의 간판은 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ㅎㅎ

'햄버거 팔아서 얼마나 돈 벌겠어~~' 라고 생각하실분도 계시겠지만,

재무제표를 보면 어마어마합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기업을 통틀어서

시가총액 2500억 가량의 중.소형주가 지속적으로 매년 영업이익률 10%를 찍는 기업이 흔치 않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지속적으로 매년' 입니다.

사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반증이죠.

이에대한 증거로 점포 수 증감 추이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출처 : 해마로푸드서비스 ir

경쟁사 대비 빠른 속도로 점포 수가 증가중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돈을 못버는것도 아니에요.

출처 : 해마로푸드서비스 ir

경쟁사 대비 가장 수익성이 우월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대기업계열사들을 제치고 이렇게까지 성장했을까요?

그 비결은 경쟁사대비 적은 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는데 있습니다.

여러분 주변의 맘스터치를 보시면 의외로

특A급 상권에 맘스터치가 없다는것을 눈치채실 수 있습니다.

맘스터치의 출점전략이 B급상권에 저렴한 인테리어를해서 초기투자비를 최소화 하는 것 입니다.

그래서 햄버거가게를 창업하고자하는 점주들이 다른브랜드 대비 맘스터치를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 좋은 기업에 리스크는 무엇일까요?

1. CB발행 입니다.

2020년 6월 28일 까지는 주가를 누르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2. 성장성둔화 입니다.

맘스터치가 지속적으로 성장중인것은 절대 부정할 수 없는 팩트입니다.

하지만 성장률(매장 수 증가율)이 둔화되는 것 또한 사실이죠..

그렇다면!!! 이것들을 이겨낼 수 있을만한 호재는 뭐가 있을까요?

 

1. 신규브랜드 붐바타의 공격적인 출점

이 포스팅의 맨 위로 올라가시면 프랜차이즈 사업부에 '붐바타'라는 브랜드가 포함되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boombata.co.kr/

불러오는 중입니다...

붐바타는 화덕피자 브랜드인데요,

아직까지 11호점 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붐바타 브랜드를 런칭한지 2년이 넘었는데 이정도의 숫자는 정말 미비한거죠.

붐바타 브랜드가 맘스터치브랜드처럼 공격적으로 가맹점을 오픈하면서 폭발적인 성장성을 보여준다면

주가도 날아가겠죠?

2. 해외진출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메인브랜드인 맘스터치는 현재 5개 국가에 진출해 있습니다.

아직까지 점포수가 적어서 큰 의미를 가지지 못하고 있지만,

향후 해마로푸드서비스 사측에서

'이제부터 해외에 공격적으로 진출하겠습니다!!'

라는 의사를 밝히면 주가도 날아갈 가능성이 큽니다.

3. CB(전환사재) 전환 완료

CB가 발행된 회사의 주식은 상승하는데 제한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심지어 해마로푸드서비스의 이자율은 매우매우 낮습니다.

이건 돈을 빌려준사람이 '우리는 무조건 주식으로 전환할거야~~~'라는 의지를 보여주는 겁니다.

결국 CB가 기간이 다 되어서 주식으로 전부 전환되거나,

중간에 사측에서 돈을 미리 갚아버리는 방법이 아니면

주가상승이 힘들 수 있습니다.

해마로푸드서비스에 대해서 더 구체적인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로 오셔서 질문주시면 됩니다.

https://hoy.kr/nzIA5

 

세력감시자 주식리딩2번방

1번방 인기폭발로 2번방 긴급개설! 메리츠증권 트레이더 출신이 직접리딩! 기관출신 전문가의 진가를 느껴보세요 #코드문의 010-2218-8410

open.kakao.com

증권사 출신 전문가가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한국투자연구소는?

- 2017년에 설립된 투자교육 전문 기관입니다. 투자는 어렵다는 편견을 깨는 것이 회사의 미션입니다.

-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춰 쉬운 컨텐츠를 제공해 드리므로, 초심자도 편하고 재미있게 따라오실 수 있습니다.

- 그 동안 과잉 정보와 뉴스 속에서 길을 잃고 헤매셨다면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투자는 더 쉬워져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