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게임이 수출 역군"…지난해 게임 수출액 8.3조 /#엔씨소프트 #웹젠 #컴투스 #미스터블루 #디앤씨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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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게임이 수출 역군"…지난해 게임 수출액 8.3조 /#엔씨소프트 #웹젠 #컴투스 #미스터블루 #디앤씨미디어

by 급등일보 주식뉴스 2020. 7. 9.

"역시 게임이 수출 역군"…지난해 게임 수출액 8.3조 / #엔씨소프트 #웹젠 #컴투스 #미스터블루 #디앤씨미디어

지난해 게임산업 수출액이 69억8183만 달러(약 8조313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콘텐츠 산업 전체 수출액의 67.2%를 차지하는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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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카카오 웹툰이 해외시장에서 호조를 보이며 만화 분야 수출액도 전년 대비 13.6% 성장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7일 발간한 '2019년 하반기 및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콘텐츠산업 수출액은 전년대비 8.1% 증가한 약 103억 9000만 달러(약 12조3692억원)까지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번 보고서는 콘텐츠 산업 11개 장르의 지난해 주요 동향을 분석했고 사업체 2500개사 대상 실태조사 결과와 122개 상장사 자료 분석을 통해 매출·수출 등 주요 산업규모를 추정했다.

11개 장르 중 가장 큰 수출 비중(67.2%)을 차지하는 게임산업이 수출액 69억 8183만 달러(약 8조3132억원)를 기록했다. 음악산업도 6억 3965만 달러(약 7613억원)의 수출액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13.4%의 높은 수출 증가율을 이어 나갔다. 이는 전년도에 이어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슈퍼엠 등 한류의 대표주자인 K팝 아이돌 그룹이 북미시장에서 선전한 것에 힘입은 결과로 분석된다.

보고서는 2019년 주요 이슈로 Δ게임·웹툰·영상·공연 등 장르 간 원소스멀티유즈(OSMU)의 범위와 파급력이 강화돼 각광받는 '슈퍼 지식재산권(IP)' Δ5G 네트워크 환경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의 부상을 꼽았다.

이 보고서는 한류의 새로운 주류 장르로 부상한 만화와 캐릭터 분야의 수출 성장세에도 주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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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게임이 수출 역군"…지난해 게임 수출액 8.3조 / 주식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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