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다시 다람쥐를 뿌릴 수 있을까 / #넥슨지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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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다시 다람쥐를 뿌릴 수 있을까 / #넥슨지티

by 급등일보 주식뉴스 2020. 6. 26.

넥슨은 다시 다람쥐를 뿌릴 수 있을까 / #넥슨지티

"넥슨은 다람쥐를 뿌려라!" 넥슨의 간판 MMORPG '바람의나라'를 기억하는 세대에게는 익숙한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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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초보사냥터에 등장하는 '다람쥐'를 잡기 위해 이용자들이 주문처럼 이 말을 되뇌었다. 다람쥐가 씨가 마를 정도로 이용자는 많았고, 넥슨은 '바람의나라'를 발판으로 한국 대표 게임사로 성장했다. 넥슨의 하반기 기대작 '바람의나라: 연' 출시를 앞두고 흥행 여부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다.

넥슨은 올해 선택과 집중을 통해 체질 개선에 나서며 소위 '되는 게임'에 올인하고 있다. '카트라이더', '던전앤파이터' 등 자사 인기 IP(지식재산권)을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대 중인데 '바람의나라: 연'도 이 중 하나다. 특히 넥슨의 대표작인 1세대 MMORPG '바람의나라'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이라는 점에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넥슨은 26일 '바람의나라: 연' 사전등록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사전등록을 시작한 '바람의나라: 연'은 1996년 출시된 국내 최장수 온라인 게임 ‘바람의나라’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MMORPG이다. 7월 15일 출시가 예상되며, 넥슨은 공식적으로 올여름 출시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다.

넥슨 관계자는 "다양한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게임이 되도록 '바람의나라: 연'을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 "넥슨은 다람쥐를 뿌려라"라고 외치던 이용자들은 다시 돌아올까. 주사위는 7월 던져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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