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등주 분석] #에이비프로바이오 #모더나관련주 모더나사 임상 긍정적 결과에 급등!!
본문 바로가기
당일 급등종목 분석

[급등주 분석] #에이비프로바이오 #모더나관련주 모더나사 임상 긍정적 결과에 급등!!

by 급등일보 주식뉴스 2020. 5. 19.

1. 에이비프로바이오 급등이유는?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28&aid=0002497750

미국 제약사인 모더나(Moderna)가 코로나19 백신 1상 임상시험에서 참가자 전원에 항체가 형성되는 결과가 나왔다고 18일(현지시각) 발표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421&aid=0004644912

에이비프로바이오의 사내이사가 미국 바이오 업체인 모더나의 창립멤버라는 소식에 19일 장 초반 상승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에이비프로바이오는 모더나의 창립멤버이자 현재 모더나의 주주 로버트 랭거 MIT 교수 비상근 사내이사로 영입했다.

 

 

 안녕하세요!!  미국 제약사 #모더나 가 코로나19 백신 1상 임상에서 좋은 성과를 보였다는 소식에 세계증시가 폭등했습니다!

한국에서도 #모더나관련주 가 수혜를 입고 있는데요,

 

그중 #길리어드사이언스  #렘데시비르 와도 연관되어 이미 많이 오른  #파미셀 은 논외로 하고,

 

에이비프로바이오 의 사내이사가 모더나의 창립멤버 라는 이유로 #모더나관련주 로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에이비프로바이오 는 어떤 기업일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2. 에이비프로바이오 재무 차트 분석

에이비프로 바이오는 원래는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회사 였네요!

 

최근 바이오사업에 새롭게 뛰어들며 상호를 에이비프로바이오로 변경하였다고 합니다.

실제로 올해 1분기 까지도 머시닝센터 제조로 영업이익을 내고 있는 상황이네요!

그렇다면 바이오사업의 진전은??

유방암,위암을 타깃으로 하는 ABP-100과 이중항체 치료제 후보물질 ABP-201이 모두 전임상시험 단계네요!

 

실제적인 매출로 이어지는데 적지않은 시간이 필요할 듯 합니다.

더군다나 에이비프로바이오의 영업이익은 3년 연속 적자를 보고 있는 상황이네요..

5년간의 적자 유예기간이 있는 기술 특례 상장과는 다르게,

 

코스닥 기업인 에이비프로바이오는 1년 더 영업이익 적자를 볼 시 관리종목 지정이 되어버리겠네요..

 

이 점 꼭 유의하셔서 투자하시는데 도움 되시기를 바랄게요!!

에이비프로바이오의 일봉차트 입니다.

 

현시각까지 장기이평선인 120일 위에서 주가가 버티어 주고 있는데요,

 

이 자리에서 지지가 나온다면 다음 저항 매물대는 800후반대가 되겠습니다.

올해 안에 FDA에서 임상시험 허가 뉴스 등 과 함께 단기 급등세는 이어질 수 있으나, 

 

여러모로 기대감으로 상승중인 종목이니 꼭 유의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랄게요!!

 

이처럼 아무리 좋은 종목이라고 해도, 올바른 매매 시점이 정말 중요한데요.

 

더 빠르고 정확한 주식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의 텔레그램 방으로 입장 하셔서 편하게 정보 받아가세요!! 

 

https://vo.la/nguH

 

 

 

 

댓글